Home > 법무사전용 > 사무원관련서류
 
1. 사무원 채용서류
① 사무원채용승인신청서 1부
② 사무원증발급신청서 1부
③ 이력서 1부 (이력서 뒷면에 본인도장 필)
④ 주민등록초본 또는 등본 1부
⑤ 신원진술서 1부
⑥ 보증보험증권 (사본제출) - 한도액 천만원
    또는 재정보증서 (보증인의 인감도장 날인, 인감증명, 과세증명서 첨부)
⑦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서 1부
⑧ 사진 2장
2. 사무원 해임서류
① 해임신고서
② 사무원증 반납
* 사무원증분실시는 진술서 작성
3. 사무원증 분실 또는 훼손시
① 사무원증 재발급 신청서(법무사 직인)
② 분실시 - 분실사유서 작성(6하원칙에 의거)
   훼손시 - 훼손 사무원증 반납
③ 사진 1장
④ 재발급료 5,000 원
4. 등기소출입허가신청서 구비
① 등기소출입 허가 신청서 1부
② 사진 1장
③ 사무원증 앞뒤복사
5. 등기소출입증(타인으로) 변경시
① 등기소출입 변경 허가 신청서 1부
② 사진 1장
③ 사무원증 앞뒤 복사
④ 기존 출입증 반납
* 기존 출입증 분실시
   - 분실신고 접수증(파출소장 네모직인)
6. 등기소출입증 분실시재발급

① 등기소출입재발급 신청서
② 사무원증 앞뒤복사
③ 사진 1장
④ 분실신고 접수증(경찰서 또는 파출소발급)
⑤ 각서